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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여행 사회적기업 (주)트래블러스맵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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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트래블러스맵'(이하 당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여행 서비스(이하 서비스)인 (주)트래블러스맵' 의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시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당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규정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본법, 전기통신사업사업법 및 기타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이용자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자
  • 나. 회원 : 이용자 중 당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 다. 아이디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이루어진 조합
  • 라.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마.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당사의 이용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당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지정된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정보를 필수로 제공하며, 그 외의 정보는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이용자 번호(ID) -비밀번호(PASSWORD) -이름(실명/영문명) -전화번호와 주소
4. 위의 내용 이외에도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을 추가로 덧붙일 수 있으며, 이 사실을 공고합니다.
제6조(이용신청의 승낙)
1. 당사는 이용자가 제2장 3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당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서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 기타 본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당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서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의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 기타 당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
  • - 기타 당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7조(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수정을 해야합니다. 수저을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보호)
1. 당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하여 수시로 본인의 신장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이용고객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이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고객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 있습니다. 단,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다.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라.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마.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에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654-4111, 전자우편 speedtour@speedtour.co.kr, 한국소비자보호원,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본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9조(회원 아이디, 이메일,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아이디,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이메일(E-mail),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 종류)
1. 당사는 서비스의 내용과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공주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항공/호텔예약/판매
  • 나.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여행상품 예약/판매
  • 다. 기타 여행관련 상품 및 정보 서비스
제11조(정보의 제공)
1.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3조(당사의 서비스 유지책임)
1. 당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수리, 복구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부정한 ID를 사용하는 행위
  •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에 기재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이용자가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15조(요금의 체계 등)
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 : 무료
  • -여행관련 정보열람 : 무료
  • -여행관련 서비스 예약 및 판매 : 유료
  • -당사는 서비스 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요금에 관한 세부사항은 따로 공지합니다.

제 5장. 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6조(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부정한 ID를 사용하거나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바.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17조(이용제한에 관한 사항)
1. 당사가 제 5 장 제1조 2항 각호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과 일시, 기간,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E-mail)이나 기타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나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18조(손해배상에 관한 사항)
1. 당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당사는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관하여 관계법률이 정하는 손해배상을 해당회원에게 하여야 합니다.
제19조(면책조항)
1.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관할법원)
1.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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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안전성 확보조치
가. 기술적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파기관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및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이용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다. 파기시점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고객님은 의견이나 불만 사항이 있을 때 당사에서는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트래블러스맵 고객센터 -전자우편 : travelersmap@daum.net
-전화번호 : 02-2068-2799
-팩스번호 : 02-6919-2788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은평로 245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트래블러스맵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 오후 06시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나 주말 공휴일인 경우에는 익일 근무일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인정보 침해 및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외부 기관에 문의를 통해서 확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9
- 이메일 : 118@kisa.or.kr9
- URL : http://www.118.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kor/depart/icic/main.jsp
○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 센터 - 전화 : 02-363-0112
- URL : http://www.netan.go.kr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민원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책임 조직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준에 따라 성실하고 신속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이름 : 변형석
소속/직책 : 트래블러스맵 대표이사
Tel : 070-4185-1217
E-mail : dcyborg@haja.or.kr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6년 06월 26일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5년 12월 15일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1년 6월 13일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09년 10월 20일

개인정보수집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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